Active X가 없는 웹하드 ‘예스파일’, 모든 브라우저 지원

YESFILE은 오픈한지 상당히 오래된 웹하드 중 하나입니다. 오래된만큼 회원수도 상당한데다가 보유하고 있는 자료들도 엄청나게 많은 편이죠. 덕분에 좋은 자료들이 빠르게 업데이트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예스파일은 ActiveX를 사용하지 않기때문에 다운로드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한다 하더라도 컴퓨터 속도 저하없이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ActiveX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COM(Component Object Model)과 OLE(Object Linking and Embedding) 기술 두 개를 합쳐서 이름을 새로 붙여준 것. 실행 바이너리를 패키징하여 다른 프로그램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객체지향적 인터페이스를 만드는 기술이다.

출처 : 나무위키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특정 웹사이트에 접속해 어떤 기능을 실행하려 할 때 설치되고, 필요한 프로그램입니다. 웹상에서 각종 다운로드 서비스, 게임 실행, 멀티미디어 재생 등의 기능을 실행 할 수 있는 고마운 기술이죠.

하지만 몇가지 치명적인 단점들을 가지고 있었는데 그 중에서도 인터넷 브라우저의 속도를 저하시키고 다운시킨다는 문제가 꽤 심한 편입니다. 웹하드 써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면 자료를 다운로드 받을때 컴퓨터 속도가 저하되는 것을 느껴보셨을 겁니다.

최근에는 액티브X가 사라져 가는 추세이긴 하지만 웹하드를 비롯한 다양한 사이트들에서는 아직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 편입니다.

 

예스파일은 ActiveX를 사용하지 않는다

예스파일을 둘러보다보니 ActiveX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적혀있더라구요. 덕분에 안정적인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액티브X를 사용하지 않으니 속도 저하도 없을테고, 컴퓨터 자체에 가는 부담도 상당히 적을 것으로 생각되네요.

두번째로 예스파일에서는 모든 브라우저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크롬, 익스플로러, 엣지, 오페라, 파이어폭스 등등 말이죠. 당연히 모바일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구요.

크롬(Chrome)도 지원하는 것을 보면 웨일(Whale) 브라우저 역시 지원하는 것으로 보여지네요.

이렇게 사용자들이 이용하기 편한 웹하드 한 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예스파일에서 사용가능한 쿠폰도 함께 적어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가져가시기 바랍니다. 쿠폰 등록시 10만 포인트를 받아가실 수 있습니다.

 

Q. 아이패드 iOS13 업데이트 이후 사파리에서 바로보기 및 다운로드가 안돼요.

A. 아이패드 iOS13 버전 업데이트 이후 사파리는 데스크톱 버전으로 자동 설정되어 있어, 이러한 경우 모바일로 인식하지 못하여 컨텐츠 재생 및 다운로드가 불가한 증상이 확인 되었습니다. 해당 증상은 아래 방법과 같이 사이트 상단 주소창 옆 [aA 버튼 클릭] – [모바일 웹 사이트 요청] 변경을 통해 정상 이용이 가능합니다.

 

Q. 내려받기 할때 연결실패라고 떠요.

A. 예스파일에서 다운로드 중 구매한 컨텐츠 목록이 나타나지 않거나 다운로드 전송 프로그램의 상태값이 ‘연결실패’ 라고 발생할 경우 아래의 해결방법을 참고하시고 PC설정 변경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

발생 원인

– 회사 및 공공기관의 자체방화벽으로 차단 된 경우

– 백신 프로그램의 자체방화벽으로 차단 된 경우

Updated: 2021년 3월 2일 — 8:18 오후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