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하드 그리드 프로그램 삭제하는 방법

웹하드를 사용하시다가 컴퓨터 속도가 느려졌던 경험이 아마 한 번쯤 있으실겁니다. 이는 웹하드 사용시 설치되는 그리드 컴퓨팅 프로그램 때문인데요.

그리드 컴퓨팅이란 쉽게 말해서 사용자에게 원래 서버 관리자의 짐을 나누어 지게 하는 것이라고 보시면 되겠고, 토렌트와 비슷한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grid computing은 다른 것보다도 컴퓨터의 CPU 점유율을 미친듯이 올려버려서 컴퓨터 속도를 느려지게 하는 주된 요인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웹하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필요한 컨텐츠를 다운받으신 후 그리드 삭제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밀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오늘 포스팅에 정리해보았습니다.

 

그리드 딜리버리란?

네트워크에 접속되어 있는 사용자 컴퓨터 간에 데이터를 주고받게 함으로써 하나의 콘텐츠를 다수의 사용자가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술. 동영상을 본 사용자 컴퓨터에 데이터를 저장시키고 다른 사람들이 같은 동영상을 볼 때 그 자료를 활용하는 방식이다. 따라서 회사 측에서는 동영상을 분산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데이터를 빠른 속도로 보낼 수 있지만 사용자는 컴퓨터 용량을 그만큼 손실하여 컴퓨터 속도가 느려지는 단점이 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Grid Delivery

 

그리드 프로그램 삭제 및 제거 방법

그리드 킬러라는 무료 프로그램(바로가기)을 이용하시면 한 방에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웹하드 사용 후에 Grid Killer를 실행해서 매번 삭제하고 있는데 효과가 매우 좋습니다. 업데이트도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고, 무엇보다도 무료입니다.

프로그램 실행 후 검사시작을 누르면 컴퓨터에 설치된 Grid Computing 프로그램들이 목록에 뜨게되고, 제거를 누르면 목록에 든 프로그램들이 일괄적으로 삭제됩니다. 사용법이 정말 간단합니다.

제어판에 직접 들어가셔서 Grid Computing program을 직접 삭제하시는 방법도 있는데요. 그냥 간단하게 Grid Killer를 쓰시는게 더 편하고 빠릅니다.

 

올바른 웹하드 사용방법

  1. 웹하드 다운로드 프로그램 설치 후 원하는 컨텐츠만 다운받는다.
  2. 컨텐츠를 모두 다운받은 뒤에는 그리드 킬러를 실행시켜 설치된 Grid Computing 프로그램을 일괄적으로 삭제해준다.
  3. 웹하드를 사용할 때마다 이 과정을 반복해준다.

그리드는 분산 컴퓨팅 방식이지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는 아닙니다. 우리가 컨텐츠를 좀 더 수월하게 다운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 방식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이 때문에 우리 컴퓨터 속도가 느려진다는게 문제겠지만 말이죠…

Grid Computing 때문에 웹하드를 아예 안쓴다는건 사실 어렵고, 몇가지 규칙만 지켜주시면 매우 쾌적한 환경에서 Webhard를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일단, 웹하드에서 설치를 요구하는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설치하신뒤 받으려고 생각했던 컨텐츠를 다운받습니다. 자료를 모두 다운받고 난 뒤에는 위에서 소개해드렸던 그리드킬러2를 실행해서 컴퓨터에 설치된 Grid Computing 프로그램을 깔끔하게 삭제해줍니다.

Webhard를 사용 할 때마다 이 과정을 그대로 반복해주시면 컴퓨터가 느려지는 일 없이 쾌적하게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자료를 다운받을때마다 설치하고 지우고를 반복해야된다는게 좀 귀찮긴하지만 이 규칙만 지켜주신다면 CPU 점유율이 100% 가까이 치솟는 일은 없으실겁니다.

Updated: 2020년 4월 20일 — 4:05 오후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