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디팝은 Mac OS, Windows OS 지원합니다

피디팝은 아시다시피 굉장히 오래된 웹하드죠. 많은 분들이 한 번쯤은 이용해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역사가 오래된만큼 피디팝에서는 다양한 부가기능, 편의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가 바로 다양한 웹브라우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한 것은 물론이며 Windows 운영체제 뿐만아니라 Mac OS도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맥북이나 아이맥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윈도우(Windows) 브라우저별 클라이언트 이용안내

  1.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의 브라우저로 피디팝에 접속한다.
  2. 각 브라우저에서 피디팝에 접속 후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상단에 프로그램 설치하기가 생성된다.
  3. 각 브라우저 설치 화면에 따라서 프로그램을 설치한다. (브라우저 마다 프로그램 설치 방법이 다름)
  •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 브라우저 지원은 페이지 상단 다운로드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 브라우저 지원은 PC(윈도우기반)에서만 동작합니다. 리눅스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피디팝에서는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 등등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관련글 : 피디팝 10만 포인트짜리 무료쿠폰 (2020)

 

Mac 다운로드 클라이언트 이용안내

  1. 다운로드 클라이언트 설치 페이지에 방문한다.
  2. ‘다운로드 클라이언트 설치하기’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는다.
  3. Finder 다운로드 폴더에서 Control 탭을 누르고 ‘PDPopDownClient.pkg’ 파일을 클릭해서 설치를 진행한다. (Control 탭을 반드시 같이 누르고 클릭하셔야 설치가 진행됩니다)
  4. 설치 안내에 따라 클라이언트를 설치한다.
  5. 설치가 정상적으로 완료하면 다운받을 컨텐츠를 선택하여 다운로드를 진행한다.
  • Safari = 피디팝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진행시 파일이 Finder의 다운로드 영역에 ‘파일명.pdpop’으로 표시가 됩니다. 생성된 파일을 더블 클릭하면 pdpop 다운로드 클라이언트가 실행되며, 전송시작 시 콘텐츠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 Firefox = ‘열기선택’ 창이 팝업되며, 열기시 피디팝 맥클라이언트로 연결이 되어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 Chrome = 크롬 브라우저 좌측 하단에 ‘파일명.pdpop’ 파일이 다운로드가 되며, 우측 화살표 버튼을 클릭하여 열기를 누른 뒤 진행합니다.

Mac OS도 지원이 되기는 하는데요. Windows OS에 비해 아무래도 복잡합니다. 브라우저 별로 다운로드 하는 방법도 꽤 많이 다르구요.

속도가 느려서 결국 가상윈도우 켜서 받게 되더군요. 맥에선 7MB 정도 패럴 가상윈도우는 50~60MB 정도 나오니…쩝…

추가로 단점이 Mac에서 다운받게 되면 속도가 매우 느리게 나온다고 합니다. 가급적이면 가상 윈도우를 이용해서 컨텐츠를 다운받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Updated: 2020년 5월 11일 — 8:04 오후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