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하드 통합검색 지금도 가능할까?

우리나라에서는 현재 약 30개가 넘는 웹하드들이 운영중입니다. 사이트 갯수가 워낙 많다보니까 자료를 일일히 찾으려면 여간 힘든 일이 아닙니다.

A 사이트에 없는 자료가 B 사이트에 있다거나… 하는 경우가 꽤 많기 때문에 통합 검색 엔진이 있다면 어떨까 한 번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실제로 웹하드가 호황을 누리던 10년전에는 사이트 숫자가 워낙 많아서 통합검색 기능을 제공해주는 사이트들이 몇 군데 있었는데 요즘은 좀 처럼 찾기가 어렵더군요. 제가 글을 작성하면서 찾아보니 운영을 중단한 곳이 대다수였습니다.

 

웹하드 통합검색 아직도 가능한 것일까?

  • A 통합검색 사이트 : 현재 접속불가. 서비스 운영 중단
  • B 통합검색 사이트 : 웹하드 모음 사이트로 포워딩됨. 사실상 서비스 운영 중단
  • C 통합검색엔진 : 현재 접속불가. 서비스 운영 중단
  • D 사이트 : 현재 접속불가. 서비스 운영 중단

사실상 2021년 현재 각종 웹하드들의 자료들을 한꺼번에 검색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통합검색 사이트들은 접속이 불가능하거나 다른 사이트로 포워딩되어 서비스가 운영 중단된 상태였습니다.

현재 운영중인 웹하드가 약 30개이긴 하지만 실제로 자료량이 많고, 업데이트가 굉장히 빠르게 이루어지는 곳은 몇 개 안되기 때문에 자료량이 많은 웹하드들 위주로 직접 검색해보시는 것이 유일한 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관련글 : 2021 웹하드 무료쿠폰 총정리 (읽어보기)

 

자료량이 많은 웹하드 리스트

1. 온디스크(ondisk)

첫번째는 온디스크입니다. 저도 현재 사용하고 있는 곳으로 자료량이 다른 웹하드 사이트들에 비해서 압도적으로 많은데다가 업데이트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온디스크에서 검색해보시면 아마 웬만한 자료들은 모두 찾으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온디스크 무료쿠폰이 필요하신 분들은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2. 케이디스크(KDISK)

두번째는 케이디스크입니다. 현재 케이디스크는 큐다운, 파일투어, 파일구리가 합쳐져 운영중이며, 자료량이 상당히 많은 편에 속하는 곳입니다. 업데이트 속도 역시 굉장히 빠른 편입니다. KDISK 쿠폰이 필요하신 분들은 가져가시기 바랍니다.

 

3. 예스파일(YESFILE)

세번째는 예스파일입니다. 굉장히 오래된 사이트로 회원수는 물론이며, 자료량도 상당한 편입니다. 예스파일 무료쿠폰을 이용하시면 10만 포인트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4. 넷파일(NETFILE)

네번째는 넷파일입니다. 여기는 생각보다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접속기를 이용해서 접속 할 수 있는 웹하드로 자료량이 진짜 많습니다. 특히, 다른 곳에 없는 유니크한 자료들이 많아서 검색하실때 함께 사용하시면 매우 좋습니다. 넷파일 무료쿠폰을 사용하시면 2,000코인을 받아가실 수 있습니다.

 

결론

  • 통합검색 사이트 및 엔진은 현재 모두 서비스 이용 중단 상태이다.
  • 자료량이 많은 웹하드들을 위주로 검색해보는 것이 유일한 방법이다.
Updated: 2021년 2월 24일 — 2:59 오후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